TV탤런트

스타의 꿈! 이제 본스타 트레이닝센터가 책입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트레이닝센터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봉오동 전투’ 감독 “저격수 조우진, 연기 아닌 연주하는 느낌이었다”

횽미쌤님 | 2019.07.15 09:56 | 조회 241
이미지 원본보기        

[뉴스엔 박아름 기자]

배우 조우진이 '봉오동 전투'를 통해 마적 출신 독립군으로 돌아온다.

영화 '봉오동 전투' 측은 마적 출신 독립군 ‘마병구’를 연기한 조우진의 캐릭터 스틸을 7월15일 공개했다.

'봉오동 전투'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의 전투를 그린 영화다.

조우진은 '내부자들'의 ‘조상무’부터 '도깨비'의 ‘김비서’, '미스터 션샤인'의 ‘미국공사관 역관’, '돈'의 사냥개 ‘한지철’까지 매 작품마다 선과 악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선보이며 끊임없이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변신의 귀재로 불리는 그가 '봉오동 전투'에서 또 다른 얼굴을 선보인다.

'봉오동 전투'에서 조우진은 총과 언변으로 일본군을 상대하는 마적 출신의 저격수 마병구 역을 맡았다. 마병구는 황해철(유해진)의 오른팔로, 해철과 티격태격 하지만 충성심이 강하고 정 많은 인물이다. 또한 빼어난 사격술과 유창한 일본어 실력으로 독립군 내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다. 공개된 스틸 속 조우진의 모습에는 날카로움과 여유가 동시에 담겨 있어 그가 연기할 마적출신 저격수 마병구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된다.

이미지 원본보기        

“촬영 전에도, 대기 시간에도 총을 손에서 놓지 않고 익숙해지려고 애썼다”는 조우진은 저격수 역할을 위해 늘 총을 곁에 두고, 일본어 연기를 위해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처음 만난 날에 캐릭터 분석이 빼곡히 적힌 수첩을 가져가 원신연 감독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

원신연 감독은 그의 노력에 답하듯 “조우진은 연기를 하는 게 아니라 연주를 하는 듯한 느낌이었다"며 그의 내공과 노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99년 전 독립군에게 첫 승리를 가져다준 봉오동 전투 속 마적출신 저격수 독립군으로 분한 조우진의 연기는 오는 8월 7일 개봉하는 '봉오동 전투'에서 공개된다. (사진=쇼박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twitter facebook google+
"본스타" 검색결과 : 342개 (7/34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