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탤런트

스타의 꿈! 이제 본스타 트레이닝센터가 책입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트레이닝센터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92회 아카데미]'기생충', 각본상 쾌거 …봉준호 "한국에 특별한 일"(종합)

고동옥님 | 2020.02.10 12:15 | 조회 4
        ▲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했다. ⓒ게티이미지[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한국에 특별한 일입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품에 안았다.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한진원 작가는 10일 오전(현지시간 9일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코닥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했다.

"땡큐. 그레이트 아너"라는 인사로 말문을 연 봉준호 감독은 "시나리오를 쓴다는 게 고독하고 외로운 작업이다. 국가를 대표해서 시나리오를 쓰는 건 아닌데. 이건 한국에 있어 특별한 일이다"라며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봉준호 감독은 이어 "언제나 많은 영감을 주는 제 아내에게 감사하고 멋진 화면으로 옮겨 준 '기생충' 배우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이미지 원본보기        ▲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했다. ⓒ게티이미지마이크를 이어받은 한진원 작가는 "봉준호 감독과 엄마 아빠에게 감사드린다. 미국에 할리우드가 있듯이 한국에 충무로가 있다. 충무로의 작가와 감독들과 이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101년 한국영화 역사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은 이번이 최초다. '기생충'은 한국영화 첫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에 이어 아카데미 수상이라는 새 역사를 써내려가는 기념비적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생충'은 올해 시상식에서 각본상 후보에 올라 '나이브스 아웃', '결혼 이야기', '1917', '원스 어폰 어 타임'과 경합했다 .

한편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미술상 편집상 그리고 국제영화상(옛 국제영화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이미지 원본보기        ▲ 왼쪽부터 양진모 편집감독,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배우 송강호, 배우 조여정, 배우 이선균, 배우 박소담, 봉준호 감독, 배우 박명훈, 배우 이정은, 배우 장혜진, 배우 최우식, 제작자 곽신애 대표. ⓒ게티이미지
twitter facebook google+
771개 (1/77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