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다시 돌아보는 명작들 명필름 20주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

누군가의꿈이될님 | 2015.07.18 15:37 | 조회 597
      
 
                                                                 

다시 돌아보는 명작들 명필름 20주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 네이버 영화 매거진 명필름 20주년 기념, 36편의 영화들            


영화사 명필름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7월 24일(금)부터 9월 16일(수)까지 명필름아트센터 영화관에서 '명필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을 개최한다. '명필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은 1995년 설립 이후 [접속], [공동경비구역 JSA],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마당을 나온 암탉], [건축학개론] 그리고 최근작 임권택 감독의 [화장]까지 36편의 영화를 만들어 온 영화사 명필름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야심 차게 기획한 특별 행사다. 오는 7월 24일(금)부터 9월 16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작전은 '사랑의 기억', '금기를 넘어', '이 여자들이 사는 법', '아이들은 자란다', '삶과 사람', '음악과 꿈', '시대의 목소리', '장르의 재발견' 등 테마별로 나눈 8개의 섹션을 통해 명필름이 20년 동안 제공 및 제작한 36개 작품을 돌아볼 수 있는 유일무이한 기회라 더욱 관심을 모은다.


다시 돌아보는 명작들 명필름 20주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 이미지 1    


▶ 역대급 특별한 라인업!
배우, 감독, 평론가들과 함께, 매 주말마다 열리는 풍성한 GV행사!
    
이미지 목록
    

                송강호

    

                문소리

    

                박원상

    

이제훈, 수지    

더불어 전작전 기간 매 주말마다 열리는 GV행사의 화려한 라인업이 주목받고 있다. 제일 먼저, 배우 송강호, 문소리, 박원상 등 명필름과 많은 인연을 맺어 온 배우들의 출연작을 하루 종일 볼 수 있는 '액터스 데이(Actor's Day)'가 눈길을 끈다. 7월 25일(토)은 [조용한 가족], [공동경비구역 JSA], [YMCA 야구단] 등 3편을 함께 한 송강호 배우의 날로, 8월 1일(토)은 [바람난 가족],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마당을 나온 암탉], [관능의 법칙] 등 총 5편을 작업한 문소리 배우의 날로, 9월 12일(토)은 [와이키키 브라더스], [안녕, 형아],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극락도 살인사건],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걸스카우트], [작은 연못], [부러진 화살] 등 최다 출연한 박원상 배우의 날로 진행되며, 해당일 오후 4시 회차 영화 상영 후 배우들과의 GV가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2012년 개봉해 400만 명을 동원한 [건축학개론]의 주연 배우 이제훈(8월 9일(일)), 수지(8월 23일(일))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하나, 이번 전작전에서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는 것은 명필름 작품의 연출을 맡았던 17명의 감독들이 총 출동하는 '디렉터스 위켄드(Director's Weekend)'다. 참석이 어려운 감독들을 제외한 17편의 감독들이 명필름 전작전 소식을 듣고 흔쾌히 GV 참석에 응한 것. 이번 행사를 통해 감독들과 영화를 기억하고 있는 팬들이 만나 작품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진, 정성일 영화평론가, 백은하 영화 저널리스트, 씨네21 주성철 편집장이 직접 선택한 명필름 작품에 관한 심도 깊은 대화가 진행될 '크리틱스 초이스(Critic's Choice)' 또한 주목할 만한 행사다. 36개 작품 중 김영진 평론가는 최호 감독의 [사생결단]을, 정성일 평론가는 김기덕 감독의 []을 꼽았으며, 백은하 영화 저널리스트는 한석규, 전도연 주연의 [접속]을, 씨네21 주성철 편집장은 2000년 자신이 처음으로 현장공개 취재를 나갔던 [공동경비구역 JSA]를 선택했다.

다시 돌아보는 명작들 명필름 20주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 이미지 2    


▶ 영화관, 공연장, 전시장, 북카페가 위치한 명필름아트센터
        전작전과 더불어 특별 기획 전시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이미지 목록
    

                명필름아트센터 전경

    

                명필름아트센터 영화관

    
다시 돌아보는 명작들 명필름 20주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 이미지 3             

특히 이번 전작전은 지난 4월 파주출판도시 속 '영화도시'를 꿈꾸며 설립된 명필름아트센터 영화관에서 열릴 예정이라 더욱 뜻 깊다. 지상 4층, 지하 2층, 연면적 7,941 평방 미터 규모의 명필름아트센터에는 영화관 외에도 다목적 공연장, 전시장, 북카페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번 전작전과 함께 이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기획 전시도 선보인다. 명필름 작품들의 사진, 시나리오, 콘티북, 소품, 의상 등 20년간 관련 자료들을 집대성한 '명필름 아카이빙전'(7월 24일 ~ 10월 31일), 파주타이포그라피학교(PaTI)와 함께 작업한 '명대사 with PaTI'(8월 21일 ~ 11월 22일) 등 풍성한 볼거리는 전작전을 찾는 관객들이라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명필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의 자세한 GV일정 및 상영 시간표 확인은 명필름아트센터 홈페이지(www.mf-art.kr), 명필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yungfilm)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영작 예매는 명필름아트센터 홈페이지(www.mf-art.kr), 예스24(www.yes24.com), 네이버 영화(ticket.movie.naver.com)에서 가능하다.

[명필름 전작전 : 스무살의 기억] 특별 영상
명필름
구성
네이버 영화
발행2015.07.17.
twitter facebook google+
450개 (6/45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