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입시반

예고입학의 꿈! 이제 본스타 트레이닝센터가 책입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트레이닝센터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연극 '보이체크' 원작 게오르그 뷔휘너 연출 오광욱

연극좋아님 | 2013.08.25 10:49 | 조회 1912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과 연극 전공을 졸업하고, 저서로는 '연기 훈련 그 첫 번째', 그리고 현 동서울대학교, 안양 예술고등학교, 국립 전통 예술고등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오광욱 연출자는 아크로바틱과 무용 요소를 드라마에 녹여 정당성 있고 설득력 있는 몸짓들을 펼치고 있다.

몸짓들을 단순 기술로써만이 아니라 하나의 소통 언어로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신체 언어를 선 보인다. 사회극으로써 성경의 이야기가 많이 녹아있는 희곡 보이체크, 그러나 이전까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보이체크는 원작의 이해가 불충분한 상태로 공연화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작가 게오르크 뷔히너는 성경 내용을 인용절로 많이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그 내용에 대한 해석 없이 공연화 되었다. 그러나 분명 보이체크는 특정 종교의 성극은 아니다. 성경이야기를 빌어 이 사회의 ‘자연적인’ 성스러움에 대한 이야기를 던져준다.

정직한 공연의 보이체크는 이 부분에 중점을 맞추어 해석하였으며, 연출 오광욱이 게오르크 뷔히너의 실제 글을 토대로 창작한 프롤로그 장면을 통해 관객들에게 그 의미를 전달한다. 

반복적 언어 사용  무대의 언어는 분명 일상생활의 언어와는 다르다. 원작의 중요한 메시지, 상황 이해를 돕는 언어 등을 반복함으로써 관객들과 소통을 하며, 기존의 게오르크 뷔히너의 함축적인 언어, 시적 언어 등이 어렵다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선보인다.
 
공연기간 : 8월16일~8월25일
공연장소 : 우석레퍼토리극장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