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입시반

예고입학의 꿈! 이제 본스타 트레이닝센터가 책입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트레이닝센터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당일대사 분석법

Jin님 | 2018.05.04 14:44 | 조회 1167







예고 입시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예고 입시 전문학원 본스타 트레이닝 센터입니다.


오늘은 당일대사 분석 방법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당일대사 분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당일대사란 무엇일까요??




당일대사란, 짧은 시간 안에 배우 자신의 기본적인 연기력을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기본적인 것들 이란, (화술,표현력,움직임,감정,대사전달력,이해,아이디어) 모든 것을 말합니다바로 이런 것들을 대본 분석이라고 하는데 연기의 정답이 없듯이 대본 분석에도 정답이 없습니다. 

, 배우마다 각자의 분석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르치는 선생님 , 분석 법이 다릅니다.


당일대사 분석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


1. 소리내어 3번 정독한다.


( 3번 정독 하면서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내용을 파악하도록 노력합니다. 굳이 외우지 않아도 되지만 무조건 외울 수 있도록 버릇을 두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 )



2. 6하원칙 (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 )을 설정하고 " 상대방에게 이 말을 하는 이유를 정리한다. "


( 연기는 쉽게 말하면 자신의 입장을 상대방에게 말하는 것이죠? 그럼으로 6하원칙을 통해 상대방에게 "왜 이말을 하는지"에 대해 정리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주 감정 (,,,) 중 한 가지 감정을 설정


( 첫 감정이 아닙니다. 주 감정이죠. 이로인해 첫 감정의 상황을 주 감정과 다르게 만들고 상대방 반응으로 인하여 첫 감정에서 주 감정으로 자연스럽게 바뀌도록 연습합니다. , " 주 감정과 반대가 될 수 있는 앞 상황 만들기 "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신, 당일대사의 작품을 알았을 때는 이 방법보다 공부한대로 연기하는 것이 좋겠죠? )



4. 상황을 정리한 뒤, 감정과 내용을 합쳐 대본 속에서 한 문장을 만든다.


5. 다시 한 번, 내가 하고 싶은 말 (주제)를 체크한다. 주제를 뒷받침 해 줄 단어를 찾아 체크하고 강조해서 말합니다.


( 한 문장을 통해 주제가 되는 말을 찾고 주제 앞에는 포즈나 사이를 두거나, 말의 빠르기에 차이를 두면 주제 표현에 더욱 좋습니다. )


6. 그리고 부호표시 (?!.,~) 다음은 상대방의 반응을 느끼고 리액션 연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그럼 다음대사의 감정이 쉽게 바뀔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이 부분을 비트 나누는 곳이라고 생가하면 됩니다.)


7. 마지막으로 상황속 인물에 대한 비지니스 사용하기 입니다.


(비지니스는 크게 두 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황 비지니스와 감정 비지니스입니다.

비지니스를 사용하게 되면 여러분들의 몸의 움직임이 훨씬 더 자유로워 질 수 있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