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의기본자세

본스타님 | 2008.06.25 15:14 | 조회 1365
* 배우의 연기는 언제나 관객(영화나 텔레비전에서는 카메라)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모든 연기는 언제나 자연스럽고 아름다워야 한다.

* 기본적인 걸음걸이는 발뒤꿈치에서부터 발끝까지 바닥에 닿는 것이 좋다.

* 어깨의 힘은 빼고 머리,가슴,엉덩이를 똑바로 앞을 향하게 한 다음 시선은 상단 15도를 유지하는 것 이 좋다.

*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객에게 등을 보이면 안되며,옆으로 서있을 때에도 언제나 45도 각도로 비스듬히 서는 것이 좋다.

* 1/4정도 돌아선 위치는 강하나,정면 위치보다는 약하다.

* 옆 모습 또는 반쯤 돌아선 위치는 약간 강하다.

* 3/4정도 돌아선 위치는 가장 약한 위치이다.

* 완전히 돌아선 위치는 옆 모습 정도의 강도 이나 1/4정도 돌아선 위치만큼 강하지도 못하다.

* 관객쪽을 향하여 몸을 돌려야 한다.

* 서 있을 경우 관객 쪽의 발을 약간 뒤로 해서 선다.

* 움직일 때는 움직이는 방향에서 가까운 쪽의 발부터 움직여야 한다.

* 무대에서는 등,퇴장을 할 경우 무대 안쪽의 발부터 움직여야 한다.

* 무릎을 꿇을 대는 관객쪽의 발로 무릎을 꿇어야 한다.

* 눈의 시선은 말하는 인물에게 향해야 한다.

* 처음에 대사를 하는 인물은 뒤에서부터 등장하는 것이 좋다.

* 손을 움직여서 몸짓을 할 때는 무대 안쪽의 손으로부터 시작한다.

* 몸짓은 대사보다 먼저 해야 효과가 있다.

* 손으로 문을 가리키며 나가! 하는 것이 나가! 하고 몸짓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말이다.

* 모든 움직이는 동기가 있어야 하고 꾸밈이 아닌 자연미가 있어야 한다.

* 모든 움직임은 의미가 있어야 한다. 대사가 없다고 해서 불필요한 동작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말이다.

* 모든 움직임은 정서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집에 들어갈 때 주인인지? 손님인지? 알 수 있어야 한다.

* 모든 움직임은 대사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대사의 강약이나,행동의 강,약을 맞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 대사가 진행중일 때의 움직임은 배우 자신의 대사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

* 어떤 대사 이전의 움직임은 그 대사를 강조하거나 관객들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다.

* 움직이거나 대사를 하고 있는 다른 배우의 앞을 지나가는 것은 좋지않다.

* 같은 방향에서 등장인물이 서로 마주치는 것은 좋지 않다.

* 두 사람이 등장할 경우 같이 서 있거나 같이 앉아 있는 행동은 좋지 않다.

* 같은 행동은 가능한 피해주는 것이 좋다.

* 무대의 극중 분위기를 정확히 파악해서 무대에서 들어오는 즉시 등장인물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l 동작을 대사에 맞추고 대사를 동작에 동작에 맞추는 것이 좋다.

* 동작과 대사를 일치되어야 연기가 생동감이 있다.

* 동작을 빨리 해야 할 때는 당연히 대사도 빨리 해야 하며,대사가 길어 동작이 정지될 때는 중요한 부분만을 맞추어 연기하는 것이 좋다.

* 대사는 없어도 감정표현은 있도록 행동해야 한다.

* 대사가 없는 연기자일지라도 극적 연기에 일치되는 행동을 보여줘야 한다.

* 대사가 없는 연기자의 이상한 행동을 절대로 삼가 해야 한다.

* 배우의 동작과 동작 사이를 가질 때는 반드시 심리로서 채워야 하며 관객에게 긴장을 주어야 하고, 극의 진행에 예감을 주는 것이어야 한다.

* 배우의 동작과 동작 사이(간격,틈)를 가질 때는 반드시 목적과 이유를 가져야 한다.

* 관객이 웃을 때는 웃음이 잠시 멈출때 까지 약간의 사이를 주는 것이 좋다.
twitter facebook google+
471개 (47/48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본스타
1664
08.06.25
본스타
1296
08.06.25
본스타
1435
08.06.25
본스타
1238
08.06.25
본스타
1366
08.06.25
본스타
1723
08.06.25
본스타
1172
12.06.15
본스타
1350
12.06.15
본스타
1684
12.06.15
본스타
1111
12.06.12